본문 바로가기
스타트업 뉴스

[스타트업]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클래스인, 국내서 교육용 SaaS 서비스 론칭

by 스타트업데일리 2022. 12. 1.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EEO클래스인코리아(EEO Classin Korea Ltd., 이하 클래스인)가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국내 서비스를 정식으로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싱가포르에 기반을 두고 있는 클래스인은 2014년 설립 이후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60개국에서 2000만명이 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올인원 교육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북경대학교 △청화대학교 △소니 글로벌 에듀케이션 △옥스퍼드대학 출판부 △EF 등 글로벌 명문 대학교와 교육 기관 등을 포함한 6만여 교육 기업이 클래스인의 교육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활용하고 있다. 클래스인은 교육 기관 및 관련 업계에서 신뢰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끊임없는 서비스 개발과 글로벌 교육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진행하고 있다.

올인원 교육용 솔루션 ‘클래스인’은 회사의 주요 서비스로 실시간 온라인 수업뿐 아니라,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이 가능한 최적의 하이브리드 학습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전자 칠판은 물론 퀴즈, 스톱워치, 조별 토론 등 30여개의 기능이 제공되는 다양한 학습 도구가 탑재된 러닝 솔루션이다. 이런 기능들은 교사와 학생 간 상호 작용이 가능한 최적의 수업을 운영할 수 있으며, 다른 교육용 솔루션 및 화상 수업 솔루션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클래스인을 수업에 활용하는 한 고객은 “기존 화상 툴 및 교육 서비스는 실시간 판서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한돼 있다”며 “그러나 클래스인을 활용하면 따로 메일·클라우드를 활용하지 않고 클래스인 앱으로 수업 준비 및 참여가 가능해 편리하게 수업을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클래스인의 또 다른 장점은 클라우드 저장소, 실시간 수업 모니터링, 교육 운영에 최적화된 대시보드 제공 등이다. 이런 기능을 통해 관리자와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클래스인은 올 9월 국내 최대 규모 에듀테크 박람회 ‘에듀테크 코리아’에 참가했다. 에듀테크 코리아에서 클래스인은 온라인 및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이 필요한 학원 및 교육 기관 관계자의 관심과 호응을 끌어냈다. 올 11월에는 한국 법인 설립을 완료해 한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