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트업 뉴스

[스타트업] ‘엘로이랩’, 견과류 이물검사장비 수주...다양한 식품으로 검사 범위 넓혀 나간다

by 스타트업데일리 2023. 3. 14.

초분광 AI 이물선별기(Deep-HSI)를 상용 개발한 ‘엘로이랩’이 지난 2월 충청도 소재 식품 전처리 기업과 판매계약을 마무리 지었다. 금번계약을 통해 납품되는 장비는 다양한 종류의 견과류 이물검사를 목적으로 하며 앞서 판매한 가공육 검사장비와는 또 다른 분야에 초분광 AI 기술을 적용한데 의미를 가진다.

 

이번 견과류 이물 검사장비에는 향상된 AI와 오토 리젝터를 적용하여 검출률과 생산성을 개선하였다. 또한 식별된 이물을 자동으로 추출하는 오토 리젝터를 적용하여 생산량을 기존 육안검사 대비60% 이상 끌어 올리고 이물 혼입에 대한 우려를 줄였다. 견과류 원물특성에 맞게 Full SUS로 장비를 설계해 청소 용이성을 올려 깨끗한 환경에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엘로이랩’의 초분광 AI 이물검사 솔루션은 식품 시장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규모가 큰 메이저 기업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영세한 기업들도 품질개선과 생산효율 향상을 위해 솔루션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현재 ‘엘로이랩’은 매주 1~2곳의 식품기업과 샘플 테스트, PoC를 진행하는 등 예상보다 강한 시장의 반응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3월에도 신규 고객과의 판매계약이 예정되어 있고 올해 약 20억 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