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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뉴스

[스타트업] 마케팅 플랫폼 스타트업 ‘애드(addd)’, 옥외광고 성과 측정 서비스로 투자 유치

by 스타트업데일리 2023. 4. 6.

AI기반 O2O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스타트업 ‘애드(addd, 이하 애드)’가 올해 ‘데브시스터즈벤처스’, ‘포스텍홀딩스(포항공과대학교 기술지주)’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이어 우수 기술 스타트업 투자에 앞장서고 있는 ‘퓨처플레이(Future Play)’로부터 추가 투자유치에까지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애드는 오프라인의 구글이 되자는 목표로 KAIST 출신의 창업 멤버와 개발진들이 뜻을 모아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그동안 측정 및 분석하기 어려웠던 옥외광고의 효과 측정을 위해 연구를 매진했고, 위치 정보 우수기업 선발대회 우수상, 인공지능 대-스타 챔피언십 준우승 등 AI관련 대회에서 두각을 보였다.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2022), 옥외광고산업전(2022)에 참가해 비전센서를 이용한 유효 청중 반응 분석을 선보이며 기술력에 주목을 받기도 했다.

애드는 기존 매체를 보다 스마트하게 해주는 SaaS형태의 솔루션 비즈니스 ▲애드아이(addd-i), ▲달고T, ▲달고D, ▲달고S와 같은 매체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개별 매체들 및 매체 주변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합법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다양한 산업에 활용하고 있다. 나아가 오프라인 광고 시장을 데이터 기반의 혁신적인 시장으로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오프라인 광고 시장에서도 광고주와 매체가 스마트하게 연결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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