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다국어 자막 플랫폼 ‘컨텐츠플라이’를 운영 중인 '닐리리아'가 2022년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지난해 매출 2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컨텐츠플라이는 생산과 소비 주기가 빠른 유튜브 콘텐츠 특성에 맞춰 쉽고 저렴하게 다국어 자막을 신청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다. 콘텐츠에 자막이 필요한 크리에이터(고객)는 원하는 언어를 선택만 하면 간편하게 작업 신청을 할 수 있다.
컨텐츠플라이는 타 업체와 다르게 영상의 분당 과금 구조와 함께 글자당 과금 상품도 지원해 영상의 길이에 비해 발화량이 적은 콘텐츠 등 콘텐츠 특성에 맞춰 자신에게 유리한 과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19년 7월 선구적으로 시장에 론칭된 컨텐츠플라이는 매년 안정적으로 성장해 2022년, 출시 4년 만에 연매출 20억원을 돌파했다. 이로써 콘텐츠 번역 시장의 잠재성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으며, 컨텐츠플라이 또한 크리에이터·콘텐츠·영상 AI 학습 데이터 등 관련 시장과의 시너지로 다각화된 사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게 됐다.
.
.
.
'스타트업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트업] ‘법무픽’ 운영사 ‘더엔젤브릿지’, 구글 창구프로그램 5기 선정 (0) | 2023.05.22 |
---|---|
[스타트업] '반프’, 신용보증기금 유망 스타트업 보증제도 ‘퍼스트펭귄 선정’ (0) | 2023.05.22 |
[스타트업] '㈜원스글로벌', 카카오와 의약품 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0) | 2023.05.19 |
[스타트업] 서울경제진흥원, 일본 3대 리테일숍 ‘로프트’ MD 초청 상담회 개최 (0) | 2023.05.19 |
[스타트업] 아파트멘터리, 전년 동기 대비 266% 성장... 라이프스타일 맞춤 인테리어로 수요층 공략 (0) | 2023.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