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계 동향

[업계동향] SK텔레콤, AI 기술로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고도화한다

by 스타트업데일리 2023. 3. 15.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은 노인 돌봄 체계 지원 전문기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미)와 노인 안부 확인 등 업무에 ‘NUGU 비즈콜(biz call)’을 활용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여의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장, 엄종환 SKT ESG Alliance 담당 등이 참석해 서비스 활용 및 고도화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SKT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I 콜 플랫폼 ‘NUGU 비즈콜’을 활용해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대상자들의 안전 및 안부 확인, 생활지원사들의 돌봄 업무 진행 상황 등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수급자로서 독거, 조손, 고령 부부 가구 등 돌봄이 필요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안전 지원/사회참여/생활교육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SKT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협약 체결에 앞서 지난해 12월 ‘NUGU 비즈콜’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나 폭설 피해 예방을 위한 점검 안내 전화 4700여 통을 시범 운영했으며, 올해 설 연휴에도 안전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고령자와 기저질환자 600여 명의 안부를 확인한 바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