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보증 솔루션 ‘버클'을 운영하고있는 매스어답션(대표 박찬우)이 디지털 보증서, 멤버십을 통한 고객 연결이 누적 2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버클은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고객연결 10만 건을 달성한 후, 6개월 만에 20만 건을 달성했다. 명품뿐만 아니라 패션, 캠핑, 가구, 전자기기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장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최근 일평균 최대 발급량은 3만 건에 육박하며 폭발적으로 성장 중이다.
버클은 단순히 디지털로 보증서를 발급하는 것을 넘어, 고객데이터 관리, 단골 고객 찾기, 멤버십 서비스, 옴니채널 데이터 통합, 애프터 케어 서비스 운영 효율화 등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블록체인 NFT 기술을 활용하여 상품, 고객, 판매 데이터를 위변조 리스트 없이 안전하게 보관하고, 소비자들은 분실 걱정 없이 관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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