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트업 뉴스

[기획] 스타트업의 데이터 활용 ② - 주식회사 나두모델

by 스타트업데일리 2022. 9. 7.

[기획] 스타트업의 데이터 활용 ② – 주식회사 나두모델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며 AI(인공지능) 기술 고도화를 위해 글로벌 기업들의 경쟁이 매섭다. AI 기술 고도화를 위해서는 AI를 학습시킬 수 있는 'AI 학습 데이터'가 가장 중요하다. AI를 학습시키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양의 데이터가 필요하고, 해당 데이터의 품질에 따라 AI의 성능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정부도 그 중요성을 인식하여 AI 학습 데이터 구축을 위해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트업데일리>는 기획기사를 통해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수요기업으로 참가한 스타트업을 소개하며, 해당 스타트업들은 어떻게 데이터 활용을 계획하고 있는지 중점으로 다룬다.

 

▲나두모델

나두모델은 광고모델 캐스팅의 모든 과정을 디지털화 할 수 있는 국내 최초 '광고모델 AI매칭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기존 광고 모델 섭외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에이전시가 가진 모델 DB를 제안서를 통해, 광고주가 제안 받는 방식이다. 오프라인 방식으로 이루어지다 보니 정보의 비대칭과 불균형이 심하다. 일반적으로 광고모델이 되길 원하는 일반인의 경우, 모델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전문 모델의 경우에도 일일이 에이전시를 돌아다니면서 프로필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찍으러 다니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다. 또한 광고주의 경우에도 전속 모델 에이전시를 통한 제안 외에는 다양한 모델 DB를 컨택할 수 있는 방법이 제한되어 있는 등 비효율적인 프로세스들이 많았다.

 

나두모델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검색부터 결제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화 한 오픈 플랫폼을 선보인다.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원하는 모델을 추천하는 AI 매칭 솔루션을 제공하며, 또한 광고주가 모델을 직접 컨택할 수 있도록 하여, 이를 통해 광고주나 모델은 에이전시 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다.

 

관련기사 더보기 >